로고

로고

close

온라인 예약 신청

간단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
담당자가 연락을 드려 예약이 확정됩니다.


병원소식

[보도자료] 김포FC 주치의 차민석 원장, 즐라탄 치료한 리옹 생티 정형외과 센터 '연수'

작성일
2022-10-25


 

K리그2 김포FC 팀주치의인 세종스포츠정형외과 차민석 원장이 프랑스 리옹의 스포츠의학 전문병원 생티 정형외과 센터로 연수를 떠난다.

생티 정형외과는 선정기준이 까다로운 국제축구연맹(FIFA) 스포츠 의료위원회(FMCE·FIFA Medical Centre of Excllence) 의 기준을 통과한 우수 의료기관으로 프랑스를 포함, 유럽 유수의 프로 및 엘리트 운동선수를 많이 치료해 왔다. 차 원장의 연수를 담당하는 의사는 베르트랑 소네리 코테 박사다. 코테 박사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(AC밀란), 폴 포그바(유벤투스), 안수 파티(FC바르셀로나), 카림 벤제마(레알 마드리드) 등의 무릎 수술을 집도하고 치료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. 코테 박사는 연간 600회 이상의 ACL 및 인대 재건술을 수행하는, 무릎 부상 치료의 글로벌 리더다.
 

차 원장은 "이번 프랑스 연수를 통해 선진 스포츠의학 시스템과 치료 및 술기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국내 의료시장에 접목시켜 발전시키고 싶다"고 말했다. 김포FC 임직원 및 선수단 역시 "프랑스 연수를 마치고 돌아올 차 원장이 김포FC를 포함해서 국내 스포츠의학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크다"고 소감을 밝혔다. 


*보도자료 원문

https://sports.chosun.com/news/ntype.htm?id=202210250100168730010789&servicedate=20221025